


양평군 지평면, 물 좋기로 유명한 천혜의 자연 속에서 3대에 걸쳐 배 농사를 짓는 미디안 농산은 정직하게 배를 키우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좋은 음악을 들려주며 자연발효 퇴비를 이용하고 자연 속에서 화학 비료와 제초체를 쓰지 않고 키웁니다.
미세먼지로 걱정이 많은 이 때, 기관지와 피로회복에 좋은 미디안농산의 도라지배즙으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세요.
미디안 농산
미디안 농산은 화학비료나 제초제, 고독성 농약을 안 쓴지 30여년, 순수 발효 퇴비와 그린음악을 듣고 자란 친환경 신고배를 재배하는 곳으로
봄이면 흐드러지게 핀 배꽃이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이랍니다.
그런 배를 가공하여 다양한 배즙을 만들고 있으며 인근의 가나안 농민학교와 연계하여 배 따기 체험, 배 잼 만들기, 딸기체험, 바른 먹거리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체험, 단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기도 하답니다.
생산지 환경
3대를 이어온 노력이 담긴 배밭이 새하얀 배꽃을 피운 모습은 장관이랍니다.
수려한 산세에 둘러쌓인 곳에 위치해 배밭에서 보는 주변 풍경은 저절로 참으로 명당이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입니다.
이른 아침이면 정면의 산에서 떠오르는 햇살이 배밭을 물들인다고 하네요.
생산 시설
배 농장위에 위치한 농산물가공공장에서 최신식 설비와 청결한 위생을 거쳐 배즙이 생산됩니다.
이 생산공장은 양평군에 세워진 식품공장 1호로 권윤주 대표의 노력과 땀을 그대로 담고 있는 공간이랍니다.
별도로 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고도 갖추고 있으며 착즙과 포장까지 한 곳에서 모두 이루어지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지요.
미디안농산의 배
화학비료와 제초제를 안 쓴지 30여 년, 그래서일까 이 곳의 배는 자연의 단 맛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저장성이 좋아 작년 10월에 수확한 배를 지금 먹어도 그 아삭함과 시원함이 입 안을 상쾌하게 만들지요.
오전 6시부터 30개의 스피커를 통해 울려퍼지는 자연의 소리를 담은 그린음악이 배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 파동은 성장을 도움과 동시에 해충들을 배밭으로부터 떨어트리는 효과를 낳는다고 하네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배 수확철이 다가오면 배 수확 체험과 배 쨈 만들기, 봄철에는 딸기 수확, 딸기쨈 만들기 등이 있지요.
여름에는 물놀이장도 조성하여 다양한 농촌 체험, 자연체험과 함께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답니다.
우수한 지역 농산물로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는 바른 먹거리 체험도 인기만점의 체험 프로그램이지요.
■ 체험문의 : 031-772-9300
생산자 인사말 및 상품이력정보
안녕하세요. 양평군 지평면에서 배 농사를 짓고 있는 권윤주 입니다.
1894년, 할아버지 대부터 지금의 저까지,3대가 배 농사를 지으며 지금껏 여러분에게 맛있는 배를 선 보이고 있습니다.
30여 년 이상 화학비료나 제초제를 쓰지 않고, 자연의 힘으로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나아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 6차산업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에게 배를 통한 다양한 경험을 쌓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장의 배와 배즙을 드시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 위치 : 경기 양평군 지평면 옥현리 1453
■ 문의 : 031-772-9300
■ 생산지 : 농업회사법인 미디안농산(주)
■ 유형 : 즙, 쥬스
* 도라지배즙은 따뜻하게 데워드시면 기관지에 좋은 효능이 더욱 되살아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