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_banner

[견본] 동해 어달항 반건조오징어
조회수 330회

동해의 푸른 바다에서 잡은 오징어를 말린 반건조오징어.국내산 오징어를 직접 손질하여 해풍에 말렸습니다. 청정한 해역과 바람이 탄생시킨 강원도 동해안의 선물 반건조오징어.그 깊은 맛과 쫄깃함, 고단백 저칼로리의 영양식입니다.
■ 생산지 : 강원도 동해시 어달동 190
■ 생산자 : 조진기
■ 연 락 처 : 033-532-8584
■ 수확일시 : 2017년 01월
■ 구 분 : 건어물 (오징어)
■ 가 격 : 10마리 택배비 포함 22,000원
■ 유통기한 : 냉장시 2개월, 냉동시 6개월





생산지 주변환경

동해시 어달항은 동해의 푸른 바다와 맞닿아 있으면서도 주변에 오염시설이나 대교모 위락시설이 없는, 어촌의 모습을 비교적 그대로 간직한 항구입니다.

항구는 오징어 및 명태 등 동해의 싱싱한 수산자원을실은 어선들이 드나들며, 항구 어디에서도 이런 동해산 수산물을 건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생산지 풍경

어달항의 해안도로는 너무나 깨끗한 동해바다와 거기에서 불어오는 해풍으로 유명합니다. 먼지 걱정없는 그런 청정한 동해 해변에서 오징어를 손질하여 말리는 풍경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상품수확

오징어를 손질한 후 깨끗이 씻어서 해풍에 말립니다. 보통 3일 정도 말리면 반건조 오징어가 됩니다만 바람과 햇빛의 양에 따라 짧게는 2일, 길게는 5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말리는 동안 오징어의 맛과 질감은 응축되며, 반건조된 오징어는 마지막 다시한 번 품질을 확인 후 출고하게 됩니다.





특산물 상품

동해안의 자랑, 동해 반건조오징어를 드셔보세요. 그 쫄깃하고 짭짜름한 감칠맛이 최고의 간식이자 밥반찬이랍니다.

■ 효능 / 특징 : 오징어는 타우린이 들어있어 강장작용에 좋으며 건조시 쇠고기보다 3배나 많은 단백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혈작용에도 좋고 두뇌활동을 돕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추천 레시피 : 구워드실 때에는 잠시 물에 담갔다가 구우시면 더욱 부드럽습니다. 또한 간장 및 야채와 같이 조림을 해 드시거나 무를 넣고 국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생산자 인증

안녕하세요. 동해에서 반건조오징어를 판매하는 조진기입니다.

저는 항상 오징어잡이 배로부터 밤에 잡은 오징어가 들어오면 새벽에 낙찰받아 국내산 오징어를 손질하여 해풍에 말립니다. 이것이 특별할지 모르겠는데 언제나 그렇게 해 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오징어는 정말 귀하다고 하며 많이들 좋아해 주십니다.

동해산 오징어는 참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깨끗한 바다, 바람으로 만들어지기에 정말로 우리 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많이들 잡숫고 동해에도 놀러오십시오.




Select LanguageSelect Langu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