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_banner

[견본] 영주 풍기댁사과
조회수 508회

영주시의 특산물인 사과.
그중에서도 풍기 사과는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일조량이 넉넉하고 기온의 차가 커 사과의 단맛과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인삼으로 유명한 풍기읍 답게 석회질 토양은 영양분도 매우 뛰어나 사과생산의 최적지 입니다.

맛과 영양이 가득한 풍기사과로 건강을 지키세요.


■ 생산지 : 경북 영주시 풍기읍 금계리 507

■ 생산자 : 박현숙

■ 연 락 처 : 010-9646-4362

■ 수확일시 : 2016년 11월 20일

■ 구 분 : 부사

■ 농약사용 : 사용안함

■ 가 격 : 부사 5kg 28,000원 (택배비 별도)





생산지 주변환경

풍기읍 금계리는 소백산 자락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천혜의 환경이라 인근에 오염원이 없으며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인삼, 사과 및 다른 농산물이 생산되는 전형적인 농촌 풍경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생산지 풍경

사과는 종류에 따라 늦여름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수확을 하게 됩니다. 저온 저장고에서 오래 보관이 가능하여 사시사철 사과의 그윽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넓은 사과밭은 여름의 사과꽃이 피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파란 사과가 빨갈게 변해 주렁주렁 매달린 풍경은 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가득해집니다.





상품수확

상품을 수확할 때에는 가족 모두가 총동원 됩니다. 거기에 일가 친척에 마을 주민까지 거든답니다.
사과밭의 크기가 클 뿐더러 나무 하나에서도 주먹보다도 더 큰 사과가 엄청 나오기 때문에 사과를 수확하는 일은 보람된 만큼 힘든 일이랍니다.





특산물상품

풍기읍 금계리에서 3대째 사과농사를 하고 있는 곳, 풍기댁의 사과를 소개합니다.

■ 효능 / 특징 : 사과는 피부 미용에 좋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아 하루에 사과 한 알이면 의사도 필요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를 맑게 하고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 추천 레시피 : 사과는 그대로 드셔도 좋습니다만 쥬스 및 잼 등으로 가공할 수도 있습니다.





생산자 인증

안녕하세요.

풍기댁사과의 대표 박현숙입니다.

풍기읍에서 3대째 사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농약을 배제하고 미생물 및 바이오 농법을 활영하여 끝까지 건강한 사과, 맛있는 사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영주시의 특산물을 넘어 대한민국의 특산물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사과를 생산하오니, 제철 과일로 꼭 드셔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elect LanguageSelect Langu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