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굴산 맑은 산풍을 안은 자락에 포근히 앉아 있는 마을, 가례면 일원에서 재배되는 자굴산 청정 밭미나리는 맑고 깨끗한 암반 지하수를 이용하여 논이 아닌 밭에서 생산되어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잎줄기로 그 맛이 더할 나위 없습니다.
또한 밭미나리는 논미나리와 달리 디스토마의 걱정도 없답니다.
■ 생산지 : 경남 의령군 가례면 수성리 332-1
■ 생산자 : 배주옥
■ 연 락 처 : 055-573-2711
■ 수확일시 : 2016년 10월 20일 (비닐하우스)
■ 구 분 : 밭미나리
■ 농약사용 : 사용함
- 사용횟수 : 3회
- 최종사용 : 10월 1일 (출하 18일 전)
■ 가 격 : 1kg 14,000원 , 2kg 27,000원 (택배비 별도)
■ 구매방법 :
■ 체험 프로그램 :
생산지 주변환경
경남 의령군은 산이 깊고 물이 맑아 예로부터 청정한 지역으로 늘 꼽혔던 곳입니다. 아직도 전통이 살아 있으며 대부분의 주민들이 농업에 종사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곳입니다.
특히 자굴산 부근은 공장이나 산업단지가 없는, 의령군 내에서도 매우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춘 곳입니다.
생산지 풍경
논미나리와 달리 밭미나리는 하우스에서 일체의 병충해를 방지하고 적절한 습도와 온도를 조절해가며 생육합니다.
그래서 디스토마나 기생충 등을 걱정하실 일이 없으며 언제나 같은 품질의 싱싱한 미나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상품수확
미나리를 재배하는 비닐 하우스 안에 들어서면 그 향긋한 향에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입니다.
미나리는 너무 크면 질겨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적절하게 자란 미나리를 선별하여 채취합니다.
특산물상품
경남 의령군의 청정지역, 자굴산 아래에서 재배한 밭미나리를 소개합니다.
■ 효능 / 특징 : 미나리는 피를 맑게 하고 해독작용이 있으며 폐 등 호흡기에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굴산 미나리는 다른 곳보다 향과 맛이 월등하여 명품으로 인정받는 밭미나리입니다.
■ 추천 레시피 : 무침, 쌈, 탕, 녹즙 용
생산자 인증
“경남 의령군 자굴산은 산세가 깊으면서 아름다워 의령의 자랑으로 손 꼽히는 산입니다. 우리 마을은 자굴산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20여 농가가 밭미나리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돗물이 아닌 지하 암반수로 재배하기 때문에 맛이 좋고 향이 매우 짙어 미나리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으며 영양도 풍부합니다.
나물로도 좋고 쌈, 탕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녹즙으로 한 번 드셔보시면 몸이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