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태안군은 서해의 바다와 갯벌이 주는 풍요로움으로 여러 가지 특산물이 유명하기로 꼽힙니다. 그 중 안면도 황도리라는 작은 마을의 바지락을 소개합니다.
서해 바지락 중에서도 그 맛이 일등이라는 황도 바지락. 뽀얀 국물과 쫄깃한 살이 서해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 생산지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황도리 26-4
■ 생산자 : 최길수
■ 연락처 : 010-9966-8251
■ 수확일시 : 2016년 10월
■ 구 분 : 바지락
■ 가 격 : 10kg 한망 68,000원 (택배비 포함)
■ 구매방법 :
■ 체험 프로그램 : 갯벌 체험, 바지락 캐기, 해루질 체험
생산지 주변환경
안면도 황도리는 천수만에 위치한, 충남 홍성군을 향해 돌출된 섬으로 현재는 다리로 안면도와 이어져 있습니다.
천혜의 갯벌을 자랑하며 황도의 갯벌에는 굴과 바지락 외에 게와 망둥어, 낙지, 소라 등이 지천으로 있답니다.
생산지 풍경
바지락을 잡기 위해서 이른 아침부터 경운기에 몸을 싣고 주민들이 나서는 모습은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입니다. 물이 들어오기 전에 호미와 망을 들고 캐는 손길은 언제나 분주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그 바지락으로 아들 딸 시집 보냈다는 자부심들을 다들 가지고 계시답니다.
상품수확
수확한 바지락은 세척 과정을 거쳐 공판장을 통해 판매되거나 관광객들이 직접 사 가기도 합니다.
최대한 마진을 줄여 자연산 황도 바지락을 선보이기 위해 직거래로 판매하려 합니다.
특산물상품
안면도 바지락 중에서도 손꼽히는 맛으로 유명한 황도 바지락.
쉽게 맛볼 수 없는 황도 바지락을 지금 만나보세요.
■ 효능 / 특징 : 바지락은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하고 지혈 작용이 있으며 기력 보강에 좋아 남녀노소, 임산부들의 건강식으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황도 바지락은 끓일 경우에 국물이 잘 우러나고 쫄깃한 조갯살 맛이 일품입니다.
■ 추천 레시피 : 무침, 젓, 탕이나 국의 육수 등으로 좋습니다.
생산자 인증
“안면도의 보물 황도 바지락입니다. 다른 곳의 바지락보다 두 배는 더 뽀얀 국물이 우러나고 씹는 맛이 좋아 옛날부터 황도리 바지락은 안면도에서도 최고라고 소문이 났습니다.
찌개나 국, 무침으로도 좋고 해장 및 임산부들의 영양 보충 등에도 아주 좋습니다. 청정 갯벌에서 손수 채취하여 판매하고 있으니 믿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