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_banner

[견본] 신안군 증도 태평소금
조회수 225회

전국 최고의 천일염 생산지인 전남 신안군.
그 중에서도 태평염전은 대한민국 소금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신안군의 갯벌에서 모은 간수를 염전에서 일구어 낸 천일염은 미네랄 함량이 우수하고 감칠맛을 더 해 주는 주방의 보물입니다.


■ 생산지 : 전남 신안군 증도면 대초리 1650-37

■ 생산자 : 손일선

■ 연락처 : 061-275-0370

■ 수확일시 : 2014년 08월 (간수를 2년간 뺍니다.)

■ 구 분 : 천일염

■ 가 격 : 20kg 20,000원 (택배비 별도)

■ 구매방법 :

■ 체험 프로그램 : 소금 수확체험, 갯벌 체험, 소금문화 탐방체험





생산지 주변환경


전남 신안군 증도면은 세계가 인정한 생태청정지역으로 갯벌이 넓게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소금을 만들 수 있는 천혜의 환경, 생명력과 영양이 가득한 갯벌에서는 우리 몸에 좋은 함초가 자라고 있으며 따뜻한 기온과 태양빛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생산지 풍경

슬로시티 정책에 따라 3층 이상의 건물이 없을 정도로 자연의 풍경을 최대한 보존하고 있는 증도면.

람사르 습지로 지정된 태평염전 일대의 갯벌은 수많은 해양생물과 미생물이 유기물질의 분해를 일으켜 미네랄을 생성합니다.





상품수확

전국 최고의 청정 영양 해수로 불리는 증도의 바닷물을 모아 20~25일간 햇볕에서 말려 함수의 농도를 높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천일염은 따사로운 여름에도 마치 눈처럼 하얗게 염전을 채워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특산물상품


2년 간 간수를 뺀 청정해역의 천일염, 대한민국 소금의 대표 상품이라 할 수 있는 증도 태평염전 천일염입니다..

■ 효능 / 특징 : 천일염에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칼륨, 철 등의 무기질이 많습니다. 또한 갯벌의 영양을 담고 있어 감칠맛도 뛰어납니다.

■ 추천 레시피 : 요리의 간, 절임의 용도





체험 프로그램

증도면 태평염전은 소금박물관을 운영,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 뿐만 아니라 유치원, 학교 등 단체의 체험도 가능합니다.

■ 체험 프로그램 : 소금 생산체험, 소금으로 맛있는 요리 만들기, 증도 갯벌생태 체험, 소금문화 체험 등

■ 문의 및 예약  : 061-275-0370





생산자 인증


“안녕하세요, 태평염전의 소금은 60년을 지켜왔습니다. 슬로시티와 람사르 습지, 그리고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이라는 생태 환경 속에서 소금을 생산, 전 세계에 국산 천일염의 우수함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게 슬로푸드 천일염의 정신을 이어가겠습니다..“




Select LanguageSelect Langu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