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_banner

[견본] 평창군 문희마을 당근
조회수 330회

어름치가 뛰어노는 동강에 위치한 문희마을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너무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백운산과 칠족령 등 명산이 마을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어 공기도 맑고 물도 좋아 최고의 당근이 생산되는 곳입니다.

요리에 맛과 색을 더 해주고 우리 몸에도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갖춘 친환경 무농약 문희마을 당근,  믿고 드셔보세요.

■ 생산지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95

■ 생산자 : 이정구

■ 연락처 : 033-334-9891

■ 수확일시 : 2016년 09월~10월

■ 구 분 : 햇당근 (특품)

■ 가 격 : 10kg 22,000원, 20kg 1박스 42,000원 (택배비 별도)

■ 구매방법 :

■ 체험 프로그램 :





생산지 주변환경


평균 고도 해발 700m를 자랑하는 평창군, 특히 동계 올림픽이 열릴 정도로 뛰어난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미탄면 문희마을은 물이 맑아 1급 어종이 사는 동강이 앞에 흐르고 있으며 높은 산들이 둘러 싸고 있어 인근에 오염원을 찾아볼 수 없는 손 꼽히는 청정 지역입니다.






생산지 풍경


산비탈을 가꾸어 만든 당근밭은 일조량이 풍부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 속에 있어 일교차가 커 단 맛과 영양분이 더욱 풍부합니다.

특히 넓게 펼쳐진 당근밭 위로 고지대의 특성상 자욱한 운무가 낄 때가 많은데 그런 이슬을 받고 자라 색과 향이 진합니다.





상품수확


고랭지 당근은 이르면 9월에서 11월까지 출하됩니다. cdufma에 파종하여 따사로운 햇살과 영양을 가득 받고 뿌리에 저장한 당근은 낙엽이 지는 가을이면 우리 식탁에 오르게 됩니다.

밭고랑마다 앉아서 당근을 수확하는 모습은 장관입니다. 마을어른들의 뒤로 빨갛게 당근 줄이 생기는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특산물상품


대한민국의 허파이자 힐링의 장소,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그 장소 강원도 평창.

동강이 흐르는 미탄면 문희마을의 고랭지 당근을 소개합니다.

■ 효능 / 특징 : 당근은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해 시력을 좋게 합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하고 변비에도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고랭지 당근은 크기가 크고 단단하며 단 맛과 향, 색이 강해 명품당근으로 유명합니다.

■ 추천 레시피 : 볶음, 나물등에 첨가, 당근 쥬스 및 샐러드 등






생산자 인증

“당근 중에서도 제일 맛있고 큰 당근인 평창군 고랭지 당근을 소개합니다.

우리마을은 어름치로 유명한 동강에 있으며 백룡동굴이 유명합니다. 석회질 토양에서 일체의 농약 없이 친환경으로 재배한 농산물이 마을의 큰 자랑입니다.

특히 늦가을에 나오는 당근은 영양소가 인삼과도 맞먹는다고 할 정도로 우수하며 생으로 드셔도 달고 시원해서 여러 가지 용도로 요리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elect LanguageSelect Langu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