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_banner

평창 피망
조회수 541회

피망은 한여름 무더위가 찾아오면 평야지대에서의 고품질 대량생산이 어려운 작물인데, 평창은 해발 600m 이상의 고랭지에서 재배돼 한여름 무더위에도 품질이 우수한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저온저장고를 이용해 피망의 신선도를 높이는 등 고랭지 피망 명품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HAPPY700평창에서 생산되는 피망은 전량 시설재배로 생산되고 있으며 색깔이 선명하고 표피가 두꺼운 것이 특징이다.






재배

피망은 여름철 평야지에서 생산되기 힘든 작물이라 평창의 피망들은 모두 하우스에서 재배된다.
특히 비가림시설 내에서 재배되는 피망은 일반 노지 재배 피망보다 품질이 우수하고 다수확 재배가 가능해 월등한 농가소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선별

재배된 피망들은 공정과정을 통해 엄격한 선별작업이 진행된다.
농협강원권식품안전센터가 실시하는 잔류농약검사에 의한 적합농산물만 출하되며, 평창군수 품질인증제 도입으로 인한 지자체 품질인증조례 기준에 의거한 검사를 거친다.






포장

철저한 선별과정에 통과한 피망들은 HAPPY700 인증 라벨이 부착된 박스에 포장된다.
특히 포장 겉면에는 생산이력제 도입에 따른 생산이력이 기록되어 농산물 생산의 투명화를 실천하고 있다.







출하

포장이 완료된 HAPPY700 평창 피망은 전국의 농산물 유통시장에 본격 출하된다.






제품구성

제품구성은 크게 종이박스 포장과 소포장으로 나뉜다.
종이박스 포장은 10kg의 피망이 한 세트로 담기고, 소포장은 2개입으로 구성된다.






Select LanguageSelect Langu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