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 진부면 신기리 파프리카
평창군 진부면 신기리는 인근에 국립두타산자연휴양림이 있는 천혜의 자연을 가진 지역입니다.
해발 1,000m를 넘는 고산들이 둘러싸 있어 일체의 오염원이 없는 지역으로, 이 곳에서 나는 파프리카는 평창군의 효자 작물로 이름이 높습니다.
■ 생산지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신기리 131-6
■ 생산자 : 정준환
■ 연락처 : 033-335-6959
■ 수확일시 : 2016년 10월
■ 구 분 : 파프리카
■ 가 격 : 2.5kg 20,000원 , 4kg 30,000원 (택배비 별도)
■ 구매방법 :
■ 체험 프로그램 :
생산지 주변환경
진부면은 평창군 중에서도 매우 오지로, 해발 1,000m가 넘는 산들에 둘러 쌓인 청정지역입니다. 가옥들도 많지 않을뿐더러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은, 환경이 그대로 살아있는 지역입니다.
생산지 풍경
파프리카는 온도와 습도를 정확히 조절해야 무르는 것을 막고 병충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성을 들여 비닐하우스에서 키우고 있으며 일체의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아 믿을 수 있습니다.
상품수확
신기리의 파프리카는 수확후 작업장으로 옮겨져 세세한 선별 절차를 거칩니다. 색과 무게, 흠결 등을 살핀 후 상품으로 출하됩니다.
평창군에서도 효자 작물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이 일본으로 비싼 값에 수출되며 전국의 이름난 식당에서도 언제나 주문이 들어온답니다.
특산물상품
평창군 진부면 신기리에서 재배한 파프리카. 색이 진하고 육질이 단단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컬러푸드의 선두주자, 신기리 파프리카를 만나보세요.
■ 효능 / 특징 : 파프리카는 세포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C, 면역력에 좋은 베타카로틴 등이 다른 채소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창군 진부면의 파프리카는 대부분 일본으로 수출될 정도로 품질이 좋습니다.
■ 추천 레시피 : 샐러드, 생식, 녹즙, 볶음 요리 등
생산자 인증
“평창군이 많이 알려지고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온다지만, 우리 신기리는 아직까지는 거의 농사를 짓는 사람들 뿐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그만큼 자연의 환경이 남아있는 곳이지요.
평창군의 다른 지역보다 산이 높고 깊어 무엇을 재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그런 거친 환경을 이겨내고 자라는 신기리 파프리카는 단단하고 시원하며 맛이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얼마 전까지는 전량이 일본으로 수출되었지요.
이제는 신기리를 넘어 평창군의 자랑이 되고 있는 신기리 파프리카를 한 번 드셔보세요. 건강에도 그만입니다.“